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남 논현동 삼겹살 맛집 삼육가 본점

by 이태원유학생 2022. 7. 29.
반응형

위치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14길 8 (강남구 논현동 198) 삼육가 본점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 ~ 오후 5시 (단, 화요일은 오후 2시 30분 ~ 오후 5시)

 

주말 오전 11시 30분 ~ 오후 10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 ~ 오후 5시

 

참고사항

삼육가 본점에서 제공하는 주차장이 따로 없으니, 방문시 참고바랍니다.

다만, 삼육가 본점 주변으로 사설 주차장이 몇 군데 보였습니다.

평일 점심시간 방문시 웨이팅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인근 직장인들로 만석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강남 논현동에서 삼겹살 맛집으로 유명한 삼육가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강남에선 진정한 맛집 찾기란 굉장히 힘든 편인데요, 그 이유로는 인근 직장인들의 점심과 회식장소로 자주 쓰이기 때문에 음식점들은 빠른 테이블 회전을 돌리고, 그로인해 음식에 대한 완성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는 맛집을 찾았습니다. 사실 큰 기대를 하고 입점하진 않았습니다. 하필 점심시간 직전에 방문했는데, 가자마자 역시나 웨이팅이 걸려있더군요. 

 

좌석도 거의 만석에다가 공석이 나온다 하더라도 종업원 분들이 매우 분주하게 움직여서 여기도 그저 그런 고깃집이구나 생각했던 게 사실입니다.

 

 

 

주문 받을 때도 살짝 불안했습니다. 삼육가에서 가장 유명한 건 꽃삼겹살인데요, 종업원 분이 너무 바쁘셔서 그런지 주문을 받으시곤 계속 하나씩 빼먹고 챙겨주시더라고요.

 

그러나 매우 친절하셨고, 저희에게 너무 미안해하셔서 저희도 기분 좋게 기다릴 수 있었어요.

 

 

 

저희는 꽃삼겹살 세트 메뉴를 시켰고, 세트 구성은 꽃삼겹살과 된장찌개, 야채와 밥 등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찌개는 김치찌개와 된장찌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외 육회비빔밥도 따로 주문했어요. 아무튼 기다리는 동안 테이블에 놓여져 있떤 귀여운 병따개도 볼 수 있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테이블엔 각종 밑반찬과 장이 나왔습니다. 구성이 뭔가 허술해보여도 밑반찬은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다만 동치미국은 정말 제 취향에 안 맞더라고요. 저는 약간 달짝지근한 동치미국을 좋아하는데 삼육가의 동치미국은 살짝 쉰 맛이 났습니다.

 

저와 같이 갔던 분은 오히려 맛있다고..

 

 

 

세트메뉴를 주문했음에도 뭔가 허전하죠? 아직 찌개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육회비빔밥은 나름 괜찮았습니다. 비비기 전에 못 찍어서 비빈 후에 찍어봅니다.

 

 

 

그리고 드디어 나온 꽃삼겹살.

 

고기 한 쪽 면에 흠집을 내서 더 잘 익게끔 만든 것 같습니다. 참고로 고기는 종업원 분이 모두 직접 구워주십니다. 집게로 말아서 돌려 구울 때 뭔가 신기하더라고요.

 

맛은 어땠냐고요? 정말 최고였습니다. 과장 하나도 없이 제가 지금까지 먹어 본 삼겹살 중에서 가장 맛있었어요.

 

 

 

삼육가의 삼겹살은 과장 하나도 없이 느끼하지도 않고, 매우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게 진짜 맛있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구워주시는 목살의 경우 퍽퍽함이나 힘줄도 전혀 없고 정말 정말 부드러웠어요.

 

 

 

아쉬운 점을 꼽자면 동치미국과 된장찌개였습니다. 특히 된장찌개는 조리하는 과정에서 실수를 한건지 아니면 김치찌개를 끓이다가 재료를 잘못 넣어서 대충 덮어버린 건지 모르겠는데, 맛이 좀 이상했었어요.

 

근데 같이 간 분은 괜찮았다고 하는게 이건 개인의 취향 차이 같습니다. 어쨌든 고기가 워낙 맛있다보니 그런 건 다 잊혀졌고, 마음 같아선 1~2인분 더 시켜먹고 싶을정도였습니다.

 

 

 

매장 분위기는 조금 낡아보이긴 하나, 나름대로 관리를 잘 해오신 듯 합니다. 그리고 입구엔 연예들의 싸인을 볼 수 있게 걸어두었더군요.

 

 

 

강남 논현동 삼겹살 맛집 삼육가 본점 평점

 

맛 8점

서비스 8점

청결 6점

 

평점 7.3

 

반응형

댓글